순천시 '혁신 장터 사업' 공모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협의체가 공동 기획 이달 28일까지 신청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2:15]

순천시 '혁신 장터 사업' 공모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협의체가 공동 기획 이달 28일까지 신청

김두환기자 | 입력 : 2020/02/18 [12:15]


전남 순천시는 18일 매년 발굴되는 전국 자치단체의 혁신사례를 더 많은 주민들이 체감하고 마을단위로 확산할 수 있도록 읍면동에 사업비를 지원하는 '혁신 장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혁신 장터 사업' 대상은 그동안 발굴된 전국의 혁신 사례 중 혁신에 대한 주민 체감도가 높고 현실적인 주민 참여와 마을에서 도입 가능한 사업으로 선정했다.

 

주민공동체 활동기반이 되는 마을공동체 동네관리소와 같은 공간 조성부터 길고양이 급식소, 쓰레기 재활용, 공동 육아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성과를 거둔 사업 등 다양한 사례를 선정했다.

 

사업 신청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협의체가 함께 사업을 기획해 신청하면 된다. 주민협의체는 공동체나 단체, 주민자치, 사회적 기업 등으로 이미 구성되어 활동 중인 주민들이 대상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공동체 등)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해 참여할 수 있으며 주민협의체 단독으로는 참여 할 수는 없다.

 

순천시 관계자는 "혁신 장터 사업의 핵심은 단순히 모방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해 기존 사례와는 차별화된 또 다른 혁신 사례를 만들어가는 것이다"며 시민들(공동체 등)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