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소상공인 지원 펀드1호' 대출 시행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지원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5:38]

여수광양항만공사,'소상공인 지원 펀드1호' 대출 시행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지원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11/12 [15:38]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12일 월드마린센터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소상공인지원 펀드’ 1호 대출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지원 펀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조성된 펀드로, 공사의 예탁금에서 발생한 이자를 재원으로 기업은행이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저리 융자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날 소상공인 지원 펀드의 1호 대출을 받게 된 주인공은 광양시에서 정밀기계가공 사업을 영위 중인 대한ENG(대표 장두완) 이다.

 

장 대표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공사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펀드를 통해 금융비용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됐다“1호 대출 수혜자로서 사업을 잘 운영해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BK기업은행 위성식 광양지점장은 기업금융의 선도자로서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우선으로 하는 지점으로 발돋움하겠다이 상품을 적극 홍보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설명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절감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직접적인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영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외국어 화상학습 수강생 모집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