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사·문화·인물 테마 '생생 관광 스토리' 공모

8개 테마 스토리 주제로 전국 공모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14:06]

순천시, 역사·문화·인물 테마 '생생 관광 스토리' 공모

8개 테마 스토리 주제로 전국 공모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2/12 [14:06]

▲ 사진은 순천낙안읍성 전경

전남 순천시는 '2019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스토리가 있는 관광순천을 알리기 위해 '순천 생생 관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순천 생생 관광 스토리 공모전'은 순천시가 보유한 낙안읍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선암사, 송광사 등 역사ㆍ문화 자원과 순천만 습지, 순천만국가정원 등 생태ㆍ자연자원등 이며, 순천 음식 이외에도 순천시에 숨어있거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일상적인 이야기 등을 소재로 전국 공모로 진행된다.

순천시는 지난 11일부터 ‘역사ㆍ문화’,‘지역특산품’,‘인물’,‘관광지’,‘자연ㆍ생태’,‘음식ㆍ숙박’,‘거리ㆍ마을’,‘기타’ 등 8개 스토리 테마를 가지고 공모를 시작했으며 4월초 까지 작품접수, 심사 등 과정을 거쳐 우수작을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천만 관광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는 순천시로서는 전국민이 참여하는 순천 스토리 찾기 공모전을 통해 순천을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 트렌드 도시로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시민들의 일상의 삶도 새롭게 관광 스토리 영역으로 확대하는 '생생 관광스토리 공모전'이 새로운 순천, 스토리가 있는 관광 순천 콘셉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은 순천만 겨울 습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