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박용만 회장, 여수는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환경···"기업 체감도 전국 1위"

여수시,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획득..박용만 회장 22일 여수시청서 인증서 전달

김현주기자 | 기사입력 2019/01/22 [12:18]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 여수는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환경···"기업 체감도 전국 1위"

여수시,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획득..박용만 회장 22일 여수시청서 인증서 전달

김현주기자 | 입력 : 2019/01/22 [12:18]
▲ 사진은 22일 오전 권오봉 여수시장(좌)이 시청 회의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우)으로부터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기업체감도 전국 1위 인증서를 받고 있다. 

전남 여수시는 22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수여하는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기업 체감도 부문 평가에서 전국 1위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여수시청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직접 여수에 내려와 인증 현판을 시청 현관에 다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인증 수여식에는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 이외에 여수상의 박용하 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서완석 의장, 지역 기업인 등 60여 명이 함께했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이 지자체에서 공감하고 호응해 주신 덕분에 많은 결실을 맺었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조례와 규칙을 정비하고 행정서비스 개선에 힘써준 여수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기업에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맞춤형 규제개혁을 추진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은 전국 228개 지자체의 기업환경을 항목별로 조사·평가해 결정되며 '기업체감도' 부문과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으로 나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