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에 '아동보호 전문쉼터' 들어선다

10억 원 투입, 12월 준공목표로 연면적 451.52㎡ 남/여 아동쉼터로 운영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8/09/17 [13:10]

광양시에 '아동보호 전문쉼터' 들어선다

10억 원 투입, 12월 준공목표로 연면적 451.52㎡ 남/여 아동쉼터로 운영

김두환기자 | 입력 : 2018/09/17 [13:10]

▲광양시에 들어설 아동보호 전문쉼터 조감도.
전남 광양시에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과 권리를 증진시켜줄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들어선다.

광양시는 포스코1%나눔재단과 함께 아동포스코스틸빌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지난 8월 착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동보호 전문쉼터에는 연면적 451.52㎡ 2층 규모로 조성되며, 오는 12월 준공 목표로 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쉼터가 들어설 예정인 부지를 제공했으며,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완공되면 포스코 1%나눔재단에서 광양시에 기부채납을 할 계획이다.

이번에 들어설 아동보호 전문쉼터 1층에는 아동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토록 하는 사무실과 교육실이 들어서며, 2층에는 남/여 아동쉼터로 운영된다.

특히 사용용도에 맞게 아동복지와 교육을 위한 공동체 클러스트 형상과 균일하게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등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했다.

시는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완공되면 피해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놀이, 미술, 음악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들어서게 되면 그동안 지역 내에서 발생한 피해아동이 입소 시설이 없어 인근 지역의 시설에 입소하는 불편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양균 교육청소년과장은 "아동보호 전문쉼터가 들어서게 되면 전남에서 최초로 인증 받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시설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