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첨단 기술 집약 '여수예술랜드리조트' 개관···국내 '핫 플레이스' 관심 폭발
여수·전남 대표 ‘랜드 마크·명승지’로 문화·예술·주거 집합체..이달 24일 정식 개관, 사업비 1500억원 6만5904㎡부지에 대규모 야외 조각공원·3D트릭아트 뮤지엄·미디어전시관 등 예술작품 가득..모든 객실에서 오션~뷰 조망 가능..건축양식마다 첨단 기술 동원 건축저작권 등록..국내 최초·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 압권 가족단위 인기 예감
기사입력  2018/07/09 [11:58] 최종편집    김현주기자
▲ 사진은 여수예술랜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AR 3D트릭아트 어드벤처형의 첨단 기법이 동원된 아트관으로 휴대폰을 그림에 갖다 대면 화면이 움직이면서 작품이 살아 숨 쉬는 듯 영상이 펼쳐져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국내 해양관광도시 전남 여수에 꿈의 휴양지로 각광받는 '여수예술랜드 리조트'가 드디어 일반인에게 첫 선을 보인다.

특히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여수예술랜드 리조트의 모든 디자인에는 건축저작권이 등록된 국내 유일의 예술작품이 녹아 있으며 객실마다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어 눈길 닿는 곳마다 예술가의 혼이 담겨있다. 

여수예술랜드 리조트는 돌산 평사리 일원 6만5904㎡ 부지에 모두 1500억 가량을 투자해 체류형 테마리조트로 건립돼 오는 24일 정식 개관한다고 9일 밝혔다.

무엇보다 여수예술랜드는 관람객이 작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2차원의 평면 작품을 3차원인 입체로 표현한 국내 첫 3D트릭아트 뮤지엄을 갖추고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인지 오래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여수는 물론이고 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보니 리조트 멤버십 회원권도 이미 동이 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여수예술랜드 리조트가 세간에 관심을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국내 최초·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 뮤지엄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전시회가 1년 내내 운영되는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갤러리 등 이 모든 가치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공간이 여수예술랜드 리조트다.

게다가 이곳 고품격의 리조트에서 창밖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 같은 조각공원과 야외수영장, 테라스, 카라반 등을 갖춘 환상적인 경치는 마치 유럽의 어느 유명 휴양지에 온 것만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 사진은 최첨단 기술이 동원된 국내 첫 3D트릭아트 뮤지엄 시설로 2차원의 평면 작품을 3차원인 입체로 표현한 것으로 개관 이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수예술랜드 리조트 앞 해변에서 보트를 타고 인근 무인도와 연결하는 짚라인까지 설치될 예정인데다 요트투어 체험도 할수 있다하니 복합휴양시설로서 안성맞춤이다.

거기다가 무려 5천평 규모의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된 수많은 예술 작품과 숲이 연상되는 힐링 공간으로 설계된 객실, 리조트에서 내다보는 여수 바다를 품은 오션~뷰는 그야말로 환상 그 자체다.

여수예술랜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AR 3D트릭아트'는 어드벤처형의 첨단 기법이 동원된 아트관으로 휴대폰을 그림에 갖다 대면 화면이 움직이면서 작품이 살아 숨 쉬는 듯 영상이 펼쳐져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 문경호(45·남)씨는 "가족들과 주말을 이용해 여수 밤바다 구경을 왔다"면서 "잘 아는 지인이 여수예술랜드를 소개해줘 들렸는데 아이들이 트릭아트 전시관을 체험하고 무척 좋아했다"고 말했다. 

여수예술랜드 리조트 김현철 대표는 "이곳 모든 건축물에는 자연이 녹아 있게 설계됐다"면서 "예술적 공간, 인간과 자연의 공존, 특별한 휴식 공간 등 테마로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여수예술랜드 리조트는 문화·예술·주거가 융합된 복합휴양시설로 독특한 건축양식을 띄고 있다"면서 "여수와 전남은 물론 국내서도 손꼽히는 '핫 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여수예술랜드 리조트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며 이용시간 1시간 전에 발권이 마감된다. 예약문의 1522-2600, 061-665-0000, 입장료는 1인 15000원이다.

▲ 사진은 AR 3D트릭아트 어드벤처형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아트 전시관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