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1기 신대 온라인 판매유통 창업스쿨 개설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7/11/15 [17:46]

순천시, 제1기 신대 온라인 판매유통 창업스쿨 개설

김두환기자 | 입력 : 2017/11/15 [17:46]
순천시는 15일 해룡면 신대출장소 2층 회의실에서 ‘제1기 신대 온라인 창업스쿨’을 개설하고 창업을 쉽게 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오는 12월 15일까지 한달간 6회 교육으로 진행되며, 당초 20명 모집에 41명이 신청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창업스쿨에서는 유통·판매 아이템 선정, 국내·외 공급처 컨텍, 판매채널 종류 및 특성, 판매상품 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상품등록, 재고관리, 고객응대, SNS 홍보 및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실무관리 등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배우게 된다.

순천에서 직접 유통업을 하고 있는 업체대표가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으로 순천 온라인 유통업체를 통해 살아있는 교육기회를 부여하고, 단순 강의가 아닌 체계적인 실습을 통한 창업프로그램과 교육 후 멘토링으로 지속적인 지원 및 관리가 가능하다.

순천시는 젊은 세대가 살아가는 신도심 지역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했고, 고부가가치 신대지구 조성을 위하여 젊은 엄마들의 자투리 시간에 창업교육을 지원하여 소득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양정길 해룡면장은 "1기 과정을 통해 성과를 분석하고 업체 대표의 일정을 고려하여 향후 추진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